본문 바로가기

about 영화

<(10분만에 쓴)제이슨본 간단후기>





지난 3부작은 (본레거시는 본 시리즈가 아냐!!) 첩보액션영화가 이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줘도 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높은 완성도를 보여줬다.

9.11테러 이후 미국의 자아성찰, 국가비밀기관의 잘못들 등 현실사회의 문제들을 끌어와 훌륭한 스토리로 버무리는 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오락영화로써의 볼거리까지 갖춘 완벽한 첩보액션물 시리즈였다.

특히 액션의 경우, 본시리즈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예를 들어,
현실적인 타격, 타격점을 그대로 노출하는 촬영, 카메라를 손에 들고 촬영하는 핸드헬드기법, 그리고 장면의 반복과 대사없이 긴장감을 극대화 시킨 자동차추격전 등은 본시리즈를 통해 세상에 등장했다. 그리고 이들 중 일부는 여전히 본 시리즈의 전유물이다.

4편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의아한 점이 없잖아 있었지만 그래도 좋았다. 폴 그린그레이스와 맷데이먼 콤비는 언제나 옳았으니까. 그렇게 설레는 마음으로 영화를 봤다.

결과적으로,
둘은 서로의 장점을 모 작품에 쏟아 부었다. 훌륭한 액션, 뚜렷한 캐릭터들과 그들의 기막히는 동선, 그리고 역대급 카체이싱 장면까지. 특히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일어났던 사회적 문제를 좋은 드라마로 버무려냈는데, 이또한 눈여겨 볼 부분이었다.

하지만..

"소오오오오름!!"
돋지않았다. 전작들과는 다르게..

난 아직도 '본 아이덴티티’에서 얻은 충격을 잊지 못한다. 다른 시리즈들이 선사했던 그 소름돋는 엔딩들도 여전히 생생하게 기억 중이다. 하지만 제이슨본은 그냥 ‘특별판’같이 다가왔다. “내가 본시리즈라고!!”라고 외치는 듯한 느낌.

결과적으로 시리즈에 마이너스가 되진 않지만(여전히 최고의 첩보액션영화다. 정말 재밌다.)
뒷통수를 강하게 때리진 못했다.
다만 악수를 건냈을 뿐.

P.S. 이전 작품들을 안봤으면 이번 영화 재밌게 못 볼수도.
액션물 좋아하시면 본시리즈 꼭보세요.
첩보물 좋아하시면 본시리즈 꼭보세요.
사회고발적 영화 좋아하시면 본시리즈 꼭보세요.
맷데이먼 좋아하시면 본시리즈 꼭보세요.
삶이 지루하시면 본시리즈 꼭보세요.


'about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스텔라 후기  (0) 2014.11.13